News

11.08.2017

다양한 전문가들, 학자들, 공무원들이 중국 광위안시에 모여 저탄소 발전, 도시의 적응 및 생태관광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하다.

생태관광 도시, 중국 광위안

2017 CASS 포럼(저탄소 및 건강의 생태보전에 대한 국제포럼)이 6월 13일 중국 광위안시에서 개최되었다. 이 포럼은 중국도시환경연구원(Institute of Urban Environmental Studies)과 중국 사회과학연구원(CASS), 광위안시, 이클레이에 의해 공동 주최되었다.

중국 사회과학분야의 최고 학술 연구 기관인 중국 사회과학연구소이 주관하는 CASS 포럼은 다양한 중국 국내외적 의제를 다루는 고위급 학술 포럼이다. 

이번 해 광위안시에서 개최된 CASS 포럼은 특히 저탄소, 환경과 건강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 200명이 넘는 중국 및 해외 전문가들, 학자들, 공무원들이 모여 저탄소 발전, 도시의 적응 및 생태관광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하였으며, 광위안시에 전문적인 조언을 제시하였다.


중국 저탄소 시범도시이자 생태문명 시범지구인 광위안시는 중국 내에서 저탄소 성장을 추진해 온 도시 중 하나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 도시는 중국 정부로부터 청정도시, 우수관광도시, 국가산림도시 표창을 받은 바 있다.


개막세션에서 Weiguang Wang 중국 사회과학원장은 서면을 통해 환영사를 전했으며, 중국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Chunling Feng은 부위원장을 대신하여 환영사를 대독하였다.


이클레이 오세아니아 본부장 Steve Gawler와 이클레이 동아시아본부장 Shu Zhu는 중국 사회과학원 도시연구소 연구원 Guiyang Zhuang이 좌장을 맡은 ‘저탄소 도시 건설에 대한 경험 공유’ 세션에 참가하였다. 이외에도 쓰촨성발전개혁 위원회 부위원장인 Dai Yongbo, 광위안시 부시장 Ye Changchun, 산타 모니카 시의회 의원 Pam O’ Connor, 웁살라시 부시장 Stefan Hanna, 쓰촨성 주택 및 건설부 차관 Qiu Jian이 발표자로 참가하였다.


Gawler는 각 국 도시들이 기후변화 완화와 적응을 고려하여 포괄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지원하는 이클레이의 통합계획 프레임워크을 소개했다. 이 프레임워크는 이미 전 세계 많은 도시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었으며, 도시들이 개별 상황을 이해하고, 개선 영역을 발견하며, 행동 계획의 이행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반면 Zhu는 중국 도시들이 그들의 필요를 찾아내도록 돕고, 중국적 맥락에 적용할 수 있는 이클레이의 다양한 주제 프로그램과 도구들을 소개하였다.


중국 내에서 ‘저탄소 광위안’으로 잘 알려진 광위안시는 이러한 축적된 자본을 건강과 녹색 환경에 초점을 둔 생태관광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클레이 동아시아본부는 앞으로도 광위안시를 비롯하여 중국 도시들의 완화와 적응 정책수립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Google+
EN | KR | JP | 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