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3.08.2017

서울에 위치한 이클레이 동아시아본부를 방문한 중국 광밍신구 대표단

광밍신구 시장(좌)과 동아시아본부장(우)

이클레이 활동을 소개하는 동아시아본부 프로그램팀장 멀린 라오

이클레이 직원과 함께 수원 생태교통 마을을 방문한 광밍신구 대표단

광밍신구, 이클레이의 새로운 회원이 되다

선전 광밍신구가 이클레이 -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의 회원으로 가입하였다. 이클레이는 새 회원도시를 환영하면서, 광밍신구와 지속가능개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클레이 일본사무소와 함께 오나마와시(Onamawashi) 저수지 방문 이후, Bin Kuang 광밍신구 관리위원회 대표는 2017년 8월 9일, 10명의 지역대표와 함께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한 이클레이 동아시아본부를 방문하였다. 이클레이 동아시아본부의 본부장인 Shu Zhu가 광밍신구 대표단을 반갑게 맞이하였다.

광밍신구의 이클레이 회원가입식은 서울 글로벌 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서울시 환경정책과의 안소영, 서울시정책수출사업단 전태석 팀장이 광밍신구의 회원가입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으며 저탄소발전 및 에너지전환 분야에서 서울의 사례를 공유하였다.

선전시의 북서쪽에 위치한 광밍신구는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친환경, 저탄소,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광밍신구는 이클레이의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나라의 도시들과 지식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고자 한다.

Shu Zhu는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광밍신구의 노력과 스폰지시 조성 관련 성과에 대해 언급하였다.

광밍신구는 10YFP 지속가능공공구매 1A 실무그룹 프로젝트인 ‘GPP 이행과 편익분석사업’에 참여를 결정하였다. 중국 및 한국 지방정부의 녹색공공구매 촉진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2017년에 착수하여 약 2년 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광밍신구는 빌딩에너지효율화 프로젝트(BEA project), 도시 교통에 대한 이클레이의 세계적 규모 사업인 생태교통축제(EcoMobility Festival)에 많은 관심을 표명하였다. 대표단은 8월 10일 Shu Zhu,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과 함께 2013년 제 1차 이클레이 생태교통축제 개최지인 수원시를 방문하였다.

이클레이는 광밍신구의 역량강화와 혁신을 도와 장기 지속가능개발계획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광밍신구에 도시개발에 대한 다양한 해법과 방법론, 도구,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하고, 전 세계 지방정부, 전문가, 관련 산업 및 조직을 아우르는 이클레이 글로벌 네트워크와 광밍신구를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Google+
EN | KR | JP | CN